본문 바로가기
교정후기

[교정후기8] 부분교정mta+가철유지장치 후기+아랫니레진 후 유지장치 교체 예정

by 미니포니 2024. 6. 19.

2024년 6월 15일 방문

 

- 가철식 유지장치 제작한거 받으러 감/ 바로 안되고 제작하는데 시일이 소요됨

- 제거되지 않았던 남아있는 레진 제거 (꺼끌꺼끌한 느낌이 들음)

 

 

이갈이때문에 가철식 유지장치는 투명교정장치로 추천받아서 3d로 제작후 만들었다.

 

 

 

 

본뜬 나의 치아, 뒷면에는 잘 보면 고정식 유지장치가 끼워져 있는것을 볼 수 있음

그리고 본떠서 만든 가철식 유지장치

 

잇몸에 어느정도를 덮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으며 윗니가 더 잇몸을 많이 감싸게 되어 있음

사진상 아랫니만 찍었는데, 윗니는 현재 끼고 있어서 귀찮아서 패스

아무튼 첨에는 뻑뻑하고 잘 안빠져서 힘들다 연습이 좀 필요함ㅠㅠ

 

근데 중요한건 원래 나의 치아는 크랙이 있었다는 점.....

이갈이로 인해 이미 크랙이 있는 상태에서 교정을 시작함..... 

 

 

교정 후 내 치아를 보면 크랙이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음

중요한건 유지장치를 밥 먹을때 빼고는 계속 끼고 있어야 하니까 꼈다 빼다 해야되는데

24년 6월 18일 내 이빨이 부분적으로 떼어져서 사라짐...^^;;

레진 아니고 내 생이빨이 뽀개져서 없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분적으로 크랙생긴 치아가 날아가서 이렇게 사라져버림. 뭐야 이거

당황해서 치과에전화했더니 오라고 해서 반차 쓰고 어쩔 수 없이 치과 ㄱㄱ....

 

레진으로 떼우면서 잘 보면 앞쪽 말고 옆쪽에도 약간 깨져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도 메꿈...

가격은 15만원이고 모서리는 그냥 서비스로 해주심....

 

난 이게 아무리 봐도 가철유지장치 힘을 받아서 크랙이 그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떼어내진것 같아서 

현재는 윗니만 유지장치를 하고 있고, 아랫니는 다시 3d로 스캔 후 교정쌤과 상담 받기로 했다....

다른 유지장치를 해야될것 같음ㅠㅠ 아, 내 이빨.....내 15만원....

 

이 부분은 이를 갈면 잘 떨어질 수 있으며 앞쪽으로 뭔가를 베어물면 안됨.....

지금은 레진으로 잘 떼워서 내 이빨같아졌긴 하지만 아랫니는 연약해서 잘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 요망.... 그리고 가철유지장치는 다른것으로 바꿔야할것 같다... 무서워서 못끼는 중 

15만원을 날려먹어서 마음이 찢어질거 같아요~~~

 

 

가철식 유지장치 주의할점 정리

 

 

1. 찬물로만 사용 가능, 뜨거운물 절대 사용 금지

2. 틀니전용세척액에 10분정도 담가서 세척 후 칫솔로 안쪽을 하루에 한번씩 닦아줄 것

3. 마모의 우려가 있으므로 치약을 사용하여 유지장치를 닦지 말것

4. 이갈이로 인해 유지장치가 갈려서 없어지면 다시 맞춰야함, 가격 10만원

5. 6개월은 밥 먹을때 빼고는 끼고 있어야함 (잘때도 물론 끼고 자야함)

6. 6개월 이후에는 잘때만 끼는것으로 변경

7. 유지장치는 10년동안 끼어야함

8. 커피, 음료수 등 찬물 외에는 유지장치를 끼고 마시면 안됨 (변색의 우려가 있음)

9. 유지장치 제거시에는 앞쪽이 아닌 어금니쪽 잇몸으로 양쪽을 천천히 조금씩 빼야함 (앞쪽으로 빼지말것)

10. 분실시에는 다시 맞춰야하므로 10만원 추가금 발생 (한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