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캐스퍼 센터파워링크 (진동/떨림 튜닝)

by 미니포니 2023. 10. 2.

내가 캐스퍼를 타고 다니면서 느끼는건 이 차는...

떨림이 매우 심하다. 드라이브 모드에 놓고 있으면 시트에서 덜덜거리는 진동이 크게 느껴졌다.

덜덜덜덜~~~ 덜덜덜~~

 

사기전에는 몰랐음

사고나서 계속 타다보니 진동과 떨림이 심해서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고질병이라고 한다ㅠㅠ

경차 특유에 진동이다 어쩐다 하는데 내 친구차는 23년 초 레이 신형을 사서 비교해봐도

캐스퍼가 훨씬 진동이 심함 그냥 차이가 느껴짐 (내가 진동에 예민해서 그럴수도 있음)

음 이미 샀는데 어떻게 하겠는가... 검색... 해결방법....

 

캐스퍼 전용으로 센터파워링크라는 튜닝을 알아냈다.

 

사실 센터파워링크 말고로 혜주파에 언더바인가? 그것도 있긴 했는데 뭐를 장착할까 계속 고민했다.

가격은 솔직히 싼편은 아니다. 그래서 나도 계속 고민고민하다가 이 진동을 계속 느끼기엔 너무 불편해서 

장착하기로 결정함....

 

https://smartstore.naver.com/bomnet/products/9100905423

 

캐스퍼 센터파워링크 : 봄네트웍스

캐스퍼 전용 센터피워링크

smartstore.naver.com

일단 내돈내산이며 광고 X / 전부다 내 돈으로 사서 튜닝했다.

 

나도 여기저기 알아보고 찾아보고 해결하려고 시도해본 튜닝이다.

나는 추석에 이벤트로 해서 10퍼센트 할인받아서 225000원에 구매했고, 본점은 포천같다. 

나는 개초보이므로 포천은 가기가 힘들었는데 각 지역마다 장착할 수 있는 대리점이 있어서 난 우리집 근처로 장착예약함

시공비는 5만원이다. (부가세 별도이며 포함하면 55000원임)

 

이 튜닝에 장점

 

 

 

일단 차체에 손상 없이 튜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장착했고

가장큰 문제인 떨림을 잡아준다고 해서 장착했음 나머지 기능은 솔직히 크게 필요없지만.. 아무튼 저런 기능들이 있었다.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셔서 바로 예약하고 장착했다.

내가 간 지점은 개헬지역에 있어서 근처가서 카센터도 못들어가고 도와달라고 사장님한테 소리침;;; 

사장님이 허겁지겁 나오셔서 주차를 도와주셨다... (내 뒤에 차들..... 미안합니다... 일방통행이고 차 빼줄 곳도 없고 내가 할 수 있는건 외치는거 밖에 없었음ㅋㅋㅋㅋㅋㅠㅠㅠㅠ)

 

일단 장착은 되게 간단했고 난 타자마자 느꼈다.

 

1. 일단 진동을 확실히 2배 이상 감소함 

체감상 느껴지면 시트 진동이 2배 이상은 잔잔하게 줄어듬을 느낌

 

2. 핸들링이 부드러워짐

이건 내가 원하던건 아니었는데 이 튜닝 후 핸들이 가벼워짐을 느꼈고 핸들링이 굉장히 스무스하게 변했다

(친구가 잠깐 주차를 도와줬는데 너 핸들이 왜이렇게 가볍냐고 깜짝놀래서 말함)

 

사실 변속타점이 빨라지거나 이런건 잘 모르겠다.

내가 초보라서 애초부터 느리다고 생각한 적이 없어서... 구별이 안감 모르겠음

 

확실한건 그냥 진동과 떨림이 확 줄었다는것.

 

거기 사장님 말로는 난 현재 500키로 탔는데 이 정도 떨림은 양호한 편이고 정상이란다.

1000~2000키로탄 다른 캐스퍼 장착했을때 떨림이 너무너무 심했다고 그래서 센터파워링크 장착하면 지금

장착하지 않는 내 상태정도 될거라고 했다.

 

캐스퍼 고질병인듯....

난 일단 이 튜닝땜에 진동이 확실히 줄어들어서 만족한다.

물론 가격은 좀 많이 들어서ㅠㅠ 부담이긴한데 내가 운전할때마다 진동땜에 오는 스트레스가 커서

이 튜닝은 돈주고 할만하다고 생각함

 

내가 캐스퍼라는 차의 장단점을 너무 대충 알아보고 사서 나중에 타보고 이렇게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나오기 시작해서 천천히 튜닝 보강 하는 중.....

 

다들 사기전에 알아줘야할 점같다.

 

1. 귀엽고 예쁘지만 레이보다 떨림이나 진동이 심한 편이며 더 주행할시 지금 떨림보다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점.

2. 원래 캐스퍼는 LED헤드라이트가 없다는 점 누렁이라는 것 (인스퍼레이션 높은 등급도 누렁이다)

3. 통풍시트가 있다고 해서 별 생각 없었는데 운전석만 있다는점도 참고할것 (나는 구매 후 알았음)

4. 이차에 고질병은 배터리 방전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매일매일 14키로를 운행중이라 방전된적은 없으나

    추후 방전되면 보조배터리까지 달 생각으로 타야한다는 점 (이건 사기전에 알고 있었음)

 

 

구매하기 전에 꼼꼼하게 알아보지 못해서 알지못한 점들땜에 생각지도 못한 튜닝비가 많이 나갔다.

 

센터파워링크 가격 대략 30만원 + LED헤드라이트 교체 18만원 + 썬팅 전면부 재시공 13만원 = 총 약 61만원 비용소모

 

이 사진은 내차에 장착한 센터파워링크 사진

나는 500키로밖에 안타서 보니까 하부가 매우 깨끗했다.

사진으로만 봐도 아직은 신차라서 깨끗ㅎ 

 

아 그리고 최근에 담배꽁초를 누가 와이퍼 중간에 휴지랑 같이 껴놔서 극대노한 사건이 있었는데,

담뱃재가 안으로 들어가서 노터치 세차를 처음으로 해봤는데 그것도 나중에 후기로 쓸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