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내돈내산] 카브레타 크리너 후기 (가니쉬 플라스닉에 왁스 지우기)

by 미니포니 2023. 12. 19.

 

세차 처음 하고 신나서 왁스 빡빡 뿌리고 도장면을 샤샤샥 닦았던 아주 먼 옛날시절

그러니까 차 사고 8월 말쯤이다.

나는 몰랐다. 플라스틱에 왁스제가 닿으면 안된다는 것을....

그리고 룰루랄라 타고 다니다가 이상한 얼룩을 발견하게 됨 

 

 

https://smartstore.naver.com/atco6565/products/9109434570?NaPm=ct%3Dlqbv1is2%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4fafaf6c4721d5fde4c3016f29cc3e56ad8fd9b1

 

일신 스로틀바디 클리너 550ml 엔진 청소 세정제 크리닝 카브레타크리너 IS-7410 : 소켓나라 아태코

[소켓나라 아태코] 소켓나라 복스알,소켓렌치세트,핸드소켓,복스세트,아태코대표쇼핑몰

smartstore.naver.com

 

 

빨간색으로 쳐 있는 부분을 가만히 들여다보자.

왁스를 맘껏 쳐뿌리고 내비둔 얼룩들 발견... 처음엔 저게 뭔지 몰라서 곰곰히 생각하다보니

도장면에 뿌리는 물왁스를 내가 플라스틱에 잔뜩 뿌리고 쌩깐거 같다....^^ 그래서 저딴 얼룩이 생김

 

처음에 출장세차 하시는 분께 말했지만 안지워질거 같다고 하시더니 정말 안지워졌음 ^^

아저씨가 청소한거는... 하아 다신 출장 세차 부르고 싶지 않아~~

그리고 나는 폭풍 검색을 시작함ㅜㅜ 지워야하니까!!

 

 

갤러리에서 다시 찍은 얼룩사진 발견 첨부/ 왁스를 잘못 뿌리면 이렇게 튀겨서 드러운 얼룩자국이 남게 됨 

 

 

1. 알콜로 지워보세요 (이미 4개월이 지난 12월에 지우기 시도함)

 

응 안지워져~ 1도 안지워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대로임~~~^^

 

2. 카본 크리너로 지워보세요 (유튜브 덴트초이님 발견)

 

  주의할점) 크리너가 내 플라스틱 가니쉬에 맞는지 안맞는지 테스트 해야함

일단 보이지 않는 플라스틱 안쪽에 조금 뿌려서 테스트 후 해볼것 ★ (예를 들면 바퀴 뒷쪽이라던가)

 

지워진다. 지워져.

  여기서 다시 주의할점  

카본 크리너 분사힘이 너무 쎄기 때문에 절대 쎄게 누르면 안되고, 수건에 분사기를 가까이 댄 후 소량만 뿌려서 삭삭 닦아줘야한다. 아기 다루듯이 살살 조금씩 계속 문지르면 됨

그리고 난 얼룩이 없어지는 것을 보았다. 

 

 

내가 너무 대충 지워서 좀 흔적이 남아있긴 한데, 내일 다시 조금씩 더뿌려서 없애볼 예정

중요한건? 없어졌다는거다. 저 보기 싫은 얼룩을 결국은 지워냈다. 

 

 

- 요약

가니쉬 플라스틱에 왁스가 묻어있다면 카본클리너를 소량씩 묻혀서 지우면 지워진다. 

 

 

 

배송비까지 좀 들긴 했지만 4개월동안 지우지 못한 나의 얼룩을 지워준 고마운 아이...

엔진은 귀찮아서 닦지않았다. 나중에 쓸 일 있겠지 뭐

아무튼 가니쉬 플라스틱 왁스 지우기 방법을 터득한 나

나같은 사람이 또 있을것 같아서 꿀팁 공유